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부평갑 후보와 박선원 부평을 후보는 27일 인천시 부평구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공동 선대위 출범과 함께 ‘생태문화미래도시’ 공동 공약을 발표했다.

두 후보는 "부평 갑·을은 선거구획일 뿐 같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하나의 공간"이라며 "부평 갑·을이 함께 손잡고 정체된 부평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준비한 공동공약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동 공약은 ‘공간재구조화’를 통한 생태문화미래도시로의 발전이다. 이를 위해 경인선지하화를 통한 부평경제생활권 통합을 비롯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으로 미세먼지 감축, 거점별 고밀도 상업지역과 상부녹지공원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부평 10분 생활권 계획’ 실현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도보 10분 거리에 보육·여가·도서관·공원 등 기본 생활시설을 배치하고, 차량 10분 거리에 병원·쇼핑·관공서·체육시설 등 중대형 편익시설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산곡천 복원과 굴포천 잇기로 큰 물길 휴식 공간을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약 2.7㎞에 이르는 산곡천을 복원하고, 굴포천으로 이어지는 5㎞ 물가 숲길을 완성하는 한편, 산곡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수변공원을 조성하겠다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캠프마켓 부지에 생태문화공원을 조성하고 어린이를 위한 예술학교, 어린이 미술관, 생태-예술 놀이터 등이 어우러지게 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아울러 두 후보는 부평 경제발전과 내실화를 위해 지역화폐와 골목상권의 선순환 상승경제 구축, 한국지엠의 미래차 아시아 생산거점으로의 발전 등을 포부로 밝혔다. 

우제성 기자 godo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