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중소게임개발사를 지원하는 ‘2024년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27일 도에 따르면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도 중소 게임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콘솔-PC게임 등 게임 개발에 관한 전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중 분야 구분 없이 게임 개발을 희망하고 오는 2024년 11월까지 정식 출시 가능한 기업이다. 세부적인 지원 자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평가는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시장성 ▶지원 필요성을 중점으로 진행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3억 원 이내에서 개발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년간 총 16개사의 중·소 게임기업의 하이퍼캐주얼 게임분야(쉽고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가볍게 즐길수 있는 게임 장르)의 게임 제작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업 규모에 따라 제작단계별로 원하는 지원내용이 상이함을 고려해 다양한 기업성장 기회 제공을 목표로 제작분야를 전 범위로 확대해 지원하고자 ‘자유공모형(기회확장형) 게임제작지원’ 모집을 추진한다.

김태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올해는 도내 역량 있는 중소게임 개발사들의 폭 넓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원분야를 확대해 모집한다" 면서 "제작분야 구분을 없앤 만큼 다양한 게임사들이 많이 참가하여 경기도를 대표하는 게임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gcon.or.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원서를 e-나라도움(gosims.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팀 전화(☎031-776-4784) 또는 전자우편(angha002@gcon.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