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인천의 교통격차 해소와 초고속 교통 인프라 구축을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27일 남동구 만수새마을금고 본점 대회의실에서 ‘인천 원도심과 산업단지 리노베이션’을 주제로 열린 인천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인천은 수도권 격차해소를 가늠하는 바로미터"라며 "국민의힘은 인천의 교통격차 해소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발 KTX, GTX-B 등 초고속 교통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교통 혁명을 통해 ‘교통 상전벽해’를 이루고 인천을 다시 대한민국 중심으로 돌려 놓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 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공동선대위원장, 윤상현·배준영 인천총괄 선거대책위원장과 지역구 후보들이 대거 참석했다.

계양을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대결하는 원 후보는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민생과 경제를 위해 시급한 정책 하나를 제시하겠다며 수도권 무제한 정액 교통권 ‘수도권 원패스’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원 후보는 "서울에서는 이미 기후동행카드라는 이름으로 무제한 교통 정액권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를 인천과 경기를 포함한 수도권 전체로 확대해서 수도권 출퇴근을 싸고 편리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을 통해 수도권 무제한 원패스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지원해주실 것"이라며 "속도 있게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병훈 인턴기자 jbh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