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4월부터 어린이와 어린이 동반 가족이 참여하는 ‘2024년 어박과 함께하는 오감놀이’를 새롭게 운영한다.

‘어박과 함께하는 오감놀이’는 전시 연계 상설 교육 체험으로 아이 중심·놀이 중심 예술교육, 문해력 향상 수업, 친환경 자연예술 체험으로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놀이와 예술, 이야기가 융합된 교육을 경험하도록 했다.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22개월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물이나 색깔, 생활 습관, 어린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동화책을 매월 선정해 전문 동화구연 지도사가 읽어 준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일 2회 차로 운영하며 오전은 단체, 오후는 개인 관람객이 대상이다. 동화구연 후에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동화 관련 체험도 진행한다.

‘주말가족 프로그램’은 만 4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4월 13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운영한다. 토요일은 ‘우리 가족의 목소리는?’이란 제목으로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소리의 원리를 알아보고 가족 목소리를 형상화하는 체험을, 일요일은 ‘함께 만드는 구조물’로 가족이 함께 건축물을 만들어 본다.

‘자연예술 프로그램’은 누리과정 연계로서 자연 친화, 환경보호를 목표로 모든 체험을 흙과 자연물만을 이용해 주말에는 흙으로 십이지 동물을 만들고 그림자 아트를 감상하는 ‘흙과 그림자 프로젝트-열두 띠 동물 만들기’를 1일 2회 운영한다. 평일에는 개인의 경우 자율 체험 ‘흙 곤충 만들기’, 단체는 ‘동물 모양 열쇠고리 만들기’를 진행한다.

‘초등단체 프로그램’과 ‘초등 다회차 프로그램’은 각각 초등학생 단체와 개인이 참여 대상이다.

‘초등단체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용인미래교육센터와 협력해 진행하는 ‘두 개의 DMZ’ 기획전 체험과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등 다회차 프로그램’은 과학융합 교육을 주제로 상설 교육 체험 대상을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확대해 2024년 신규 교육 체험을 하반기부터 진행한다. 자연예술 평일 자율 체험의 경우 당일 별도 접수 절차 없이 참여 가능하며, 그밖에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해야 한다. 사전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가능하며, 당일 박물관 예약은필수로 해야한다. ☎031-270-862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