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동부초등학교는 2024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학생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대한핸드볼협회 강사 지원으로 체육프로그램 핸볼 수업을 2시간씩 실시하고 있다. 

동부초등학교는 핸드볼부 운영 우수교로 전년도 전국 대회 우승 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2022년도부터 핸볼시범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핸볼은 핸드볼의 기초 기술을 모티브로 한 경쟁형 스포츠로 스폰지 재질의 전용 볼 사용, 학년별, 남녀 혼성, 분리, 참여 인원 수 등 유연한 팀 구성과 경기장 크기 조정 가능 등으로 선수가 아닌 일반 학생들도 쉽고 안전하게 접할 수 있게 구안된  뉴스포츠이다. 

 지난 26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국장과 대한핸드볼협회 부회장 등 관계자가 학교를 방문해 핸볼 수업을 참관하기도 했다.

한편, 동부초등학교는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성장·발달 지원을 위해 늘봄학교 핸볼 체육프로그램 외에도 이야기한국사, 창의음악놀이, 생각하는 창의미술, 쏙쏙 한자교실 등 요일별로 다양한 양질의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병운 교장은 "핸볼 수업을 통해 1학년 학생들이 학교 적응력 및 신체 건강 능력을 함양하고, 일반 학생들도 핸드볼이라는 종목에 관심을 갖고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엄마 품처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늘봄학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