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로컬푸드는 개장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 5일 식목일에 로컬푸드직매장과 묘목판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청매실나무 500주 무료나눔행사를 실시한다.

‘고객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농가에게는 소득 향상을’ 내세운 이천로컬푸드는 한국농촌지도자 이천시연합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로컬푸드직매장 뿐  아니라 묘목판매장도 운영되고 있음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무료나눔행사를 계획했다.

오광석 회장은 "보다 많은 소비자가 이천 로컬푸드를 이용함으로써 농가에게는 안정된 영농과 함께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해 이천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 나갈 수 있게 하고, 나무 심기를 통해 2050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캠페인이 확대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또한 이천로컬푸드센터 김상원 센터장은 "이천로컬푸드센터가 이번 행사로 이천시민과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묘목나눔행사를 통해 지구 환경을 살리는데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천로컬푸드는 식목일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비롯해 이천시 행복한 동행 행사에 매년 쌀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기도 하며 지역 농산물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큰 혜택을 줌과 동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