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은 28일 2024년 상반기 기준 총 14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0억 2천 600만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알렸다.

구리시 문화정책 목표인 ‘시민이 만족하는 문화중심 젊은 도시’를 실현하고자 ▶공연 9건 ▶전시 4건 ▶공연장 컨설팅 1건 등 재원 다각화 노력의 결실로 지난해 확보한 국도비 보다 약 6억 원이 증가한 규모이다.

공연 분야에서는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4 공연예술 유통 공모사업’과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6편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우수한 공연 레퍼토리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전시 분야에서는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의 ‘ACC 협력전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개의 전시 작품을 구리아트홀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이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공연장 안전지원센터의 ‘2024년 공연장 및 공연 안전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돼 공연장 안전 진단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백경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도비 사업을 적극 발굴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향후 구리문화재단 추진 문화사업과 관련한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