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용우 인천 서을 후보는 28일 청라1·2·3동 대표 공약을 발표하며 ‘국제도시 청라를 완성하겠다’고 했다.

청라 대표 공약은 ▶청라 시티타워 정상 추진 ▶청라광역소각장 폐쇄·이전 ▶서울2호선 연장과 7호선 적기 개통 추진 ▶국제학교·국제대학 유치 ▶국제업무단지 기업 투자 유치 ▶청라 의료복합단지 원활 추진이다.

이 후보는 "청라는 다양한 부문의 지역 발전 현안들이 있지만 청라 주민들의 염원이 가장 큰 것은 청라 시티타워 정상 추진"이라며 "이를 최우선 공약으로 두고 주민들 염원을 반드시 이뤄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라광역소각장 폐쇄·이전으로 지역 공기 질 악화 문제를 해결하고, 서울 2호선 연장과 7호선 적기 개통을 통해 서울과의 접근성을 개선해 교통문제에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제학교·국제대학 유치로 청라지역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제업무단지에 기업 투자를 유치해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청라 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해 의료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이러한 방안들을 통해 청라의 복합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후보는 "청라는 국제도시로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만큼 오늘 발표한 대표 공약 외에도 청라지역 발전 공약을 풍부하게 준비했다"며 "묵은 지역 개발 현안들을 해결해 국제도시 청라의 2기 발전을 이끌어 국제도시 청라를 완성하겠다"고 했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