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왕십리역 광장에서 윤희숙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범죄자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 유세 현장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우리는 반응하고 반성할 줄 아는 세력이고, 고칠 줄 아는 세력이다. 민심에 순응하는 우리와, 민심을 조롱하는 이·조 세력을 명확히 구분해 달라"고 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엔 미래가 없다"며 "결국 이런 뻔뻔한 범죄자가 선량한 시민을 제도로써 지배하는 나라가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경제가 무너지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4·10 선거는 대한민국 역사상 1987년 대선 이래 가장 중요한 선거다. 대한민국과 동료시민의 운명을 좌우할 선거"라며 "대한민국이 전진하느냐, 후진하느냐, 융성하느냐, 쇠퇴하느냐, 공정해질 것인가, 범죄자들의 지배를 받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그는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 여러분의 삶을 모두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이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범죄자들이 우리를 지배하게 둬선 안 되지 않겠나"라며 "우리가 그걸 허용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