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12일 열린우리당 이철우 의원의 과거 `북한 조선노동당 가입 논란'과 관련, 국회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할 것을 제안했다.

한나라당 김덕룡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은 불필요한 정치공방을 즉각 중단하고 `국회 국정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진상을 규명할 것을 촉구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제 1야당인 한나라당이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직결된 이 중대한 문제를 국회에서 문제제기했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책무”라면서 “여당은 국민에게 진솔하게 해명하기는 커녕 무턱대고 이철우 의원을 감싸면서 비이성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여당이 국기와 관련된 이 엄청난 의혹사건을 한낱 정쟁거리로 전락시켜 어물쩍 빠져나가려 해서는 안될 것”이라면서 “공소를 했던 검찰, 판결을 내렸던 법원 관계자를 비롯, 연관이 있는 사람들을 증인 및 참고인으로 채택해서 TV중계 청문회가 포함된 국정조사를 실시하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철우 의원이 가입해 활동했던 반국가단체인 민족해방애국전선이 조선노동당 중부지역당과 동일체인지를 공개검증하자는 것”이라면서 “조선노동당기와 김일성과 김정일 초상화 앞에서 조직원으로서 충성을 맹세했는지 여부도 확실히 밝히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철우 의원이 과거 김일성 주체사상을 신봉했는지 ▶그랬다면 진실로 전향했는지 ▶반국가단체에 가입학 유죄판결을 받은 사람이 어떻게 국회의원이 될 수 있었는지 등을 국정조사를 통해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객관적인 진상규명이 정상적으로 이뤄진다면 여당이 주장하는 `고문조작설'의 진위로 자연스럽게 밝혀질 것”이라면서 “열린우리당은 국민과 야당을 우롱하는 무책임한 언동을 자제하고 조속히 한나라당의 국정조사 제안을 수용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