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당선된 한나라당 신상진(48)후보는 “화합과 통합으로 성남발전과 국가발전에 전력을 다해야 할 때”라며 “성실히 공약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당선 소감은.
 

▶성남을 발전시키라는 시민 여러분들의 엄명이자 추락하는 민생을 살리라는 채찍이라 여기고 초심을 잃지 않겠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다른 후보들에게도 감사하고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승리 요인은.
 

▶먼저 집권 여당에 대한 비판적 분위기가 바닥 민심에 크게 작용했다. 후보의 난립도 한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상대후보가 금권선거와 비방전으로 선거 분위기를 흐릴 때 중심을 잡고 깨끗한 선거운동을 펼쳤다고 자부한다.
 

-우선 풀어갈 현안은.
 

▶임기 중 성남 중원에 들어설 종합병원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겠다. 진료비가 싸면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필요한 만큼 서울대 위탁방식의 보라매병원같은 형태의 병원 필요하다.
 

-구시가지 재개발 등 다른 공약들은 어떻게 이행하겠는가.
 

▶대다수 주민의 숙원사업인 재개발 사업을 위해 가칭 `성남시 재개발 특별법'을 제정, 성남 시민의 부담을 줄이면서 많은 국고를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공기업 이전도 적극 막겠다.
 

-의정활동 방향은.
 

▶국민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싶다. 정쟁에 매달리지 않고 보건복지분야 등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법안들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