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시조합과 민주택시노동조합 간 충돌까지 빚어졌던 인천시 개인택시 증차계획 반대여론이 시와 택시조합들간의 의견조율로 진정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시 본청에서 시 교통국과 개인택시조합, 민주택시노동조합 등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회의를 열고 인천시 택시정책 용역결과와 향후 추진일정 등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눴다는 것.
 
이 자리에서 시는 개인택시 증차계획에 반대해 지난 20일 택시정책토론회 난동과 22일 시청 난입 농성을 벌인 개인택시조합 측에 유감의 뜻을 밝히고 향후 대화로써 정책과제를 해결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또한 5년간 해마다 224대의 개인택시를 증차하는 것보다 더 많은 증차를 요구하고 있는 전국민주택시노조 측에도 건교부의 총량제 실시를 고려하지 않은 시 자체의 용역결과에 따른 증차계획임을 설명하고 이해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시는 택시노조 측의 224대 이상 개인택시 증차요구는 무리라는 것과 개인택시조합의 택시 감차계획 요구는 현실적으로 맞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향후 시의 발전계획 및 개발사업에 따른 인구증가 요인에 맞춘 계획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개인택시조합도 이 자리에서 증차계획에 원칙적으로 반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며 “향후 충분히 의견교환을 할 수 있는 대화창구가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