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소방서가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20004년부터 새로 개설 운영하고 있는 `소방서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최근 10만 건을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소방서는 이 같은 시민들의 관심에 힘입어 `소방관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특설방 신설과 함께 관련 동영상자료 등을 실시간 제공에 나서는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위한 홈페이지 확대개편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일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소방홍보 방안 활성화 취지로 지난 20004년부터 운영 중인 `소방서 홈페이지'를 방문한 시민들이 이달 들어 10만 명을 육박하고 있다는 것.

소방서는 이와 관련, 20일 오전 3층 강당에서 `홈페이지 방문자 10만 건 달성' 기념행사를 갖고 시민들에게 더 많은 정보 제공을 위한 폭넓은 정보 제공을 약속했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사이버 인프라 구축'이라는 목표아래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유로이 방문,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으로 확대개편하고자 `위기탈출 안전노하우·사건사고 BIG뉴스·시민소화기 기증방·소방관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의 방을 신설하고 소방관련 동영상자료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홈페이지를 운영키로 했다.

정진우 서장은 “우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전 노하우 정보와 소방관련 대형 사건들의 자료 제공 등 홈페이지를 활용한 소방홍보 및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