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 지방선거가 16·17 양일간 후보자 접수와 함께 사실상 본격화 되면서 인천지역 여야 선거대책위원장들은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지방선거는 예년과 달리 후보등록과 함께 선거운동이 시작되지 않고 18일부터 13일간의 일정으로 선거운동이 시작되지만 사실상 후보등록과 함께 선거전에 들어가게 된다.
 
인천지역 여야 선거대책위원장들은 이번 지방선거에 많은 의미를 부여하며 승리를 위한 총력전을 다짐하고 있다.
 
열린우리당 이호웅 선대위원장은 "인천은 지난 4년간 경제자유구역을 당초 계획과 달리 땅 투기장으로 전락시킨 지방정부를 심판하고 인천을 명실상부한 동북아 경제허브로 만들기 위해 필사의 각오로 뛰겠다"며 "최선을 다해 시민의 지지를 얻어내겠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황우여 선대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어려운 민생을 극복하고 인천의 밝은 미래를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일꾼을 뽑는 것은 물론 노무현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로 한나라당은 역대 어느 선거보다 최선을 다해 시민들에게 다가가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조한천 선대위원장은 "민주당은 분당 이후 왜소한 정당으로 전락했지만 이번 지방선거에서 인천상륙작전에 성공해 호남지역당이라는 일부의 시각을 불식시키고 서울과 경기, 강원 등 전국 정당으로서 기틀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원학운 선대위원장은 "보수후보들이 주로 개발공약을 앞세워 표를 공략하고 있지만 우리는 비정규직과 빈곤대중 등 민생의 어려움을 함께하며 시민들에게 다가가려고 하고 있고 보수든 진보든 모든 시민들의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에서 인천지역은 광역단체장 1명과 기초단체장 10명, 광역의원 33명(비례 3명 포함), 기초의원 112명(비례 15명 포함) 등 모두 156명의 지자체 선출직 공무원을 새로 선출하게 되며 여야 4당이 대부분의 지역에 후보를 내고 일부 무소속 출마자들이 가세해 4대1의 경쟁률이 예상되고 있다.
 
예비후보자의 경우 명함배부와 홍보물 1회 발송 등 제한적인 선거운동만 허용됐으나 정식후보자로 등록하면 공개장소에서 차량과 확성기 등을 이용한 거리유세와 전화 및 문자메시지 홍보는 물론 유급 선거운동원의 수도 대폭 허용되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가능하게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