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의정부교육청은 오는 20일 육군306보충대 연병장에서 `2006 짝궁놀이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6일 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3회째를 맞는 `짝궁놀이 한마당'행사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고취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친구 관계를 만들 수 있는 행사라는 것.

또한 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이 진정한 사회에 통합되기 위해선 학교 현장의 통합교육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에의 통합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교육청 자체행사로만 그치던 지난 행사와는 다르게 이번 행사는 육군 306보충대의 후원으로 연병장 이용과 장병 자원봉사 및 응급의료지원이 이뤄지며 행사진행은 GYM & GYM 어린이체육연구소가 그리고 의정부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해 여러 단체와 기관에서 후원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의정부교육청 산하 16개 초등학교의 특수학급 장애아동과 짝궁 300여 명, 306보충대 장병, 일반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군인 아저씨와 게임, 응원, 꼭짓점 댄스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하고 부대에서 개방하는 군전시관도 관람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학생들은 친구와 더 가까워지고 더불어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서로 협력해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사회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