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후원하고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2006 대한민국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GPshow2006)’가 오는 9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된다.
 
지난 해에 이어 2번째인 이번 박람회는 전국 13개 지역 중소기업지원센터가 힘을 모아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IT·BT제품의 첨단제품과 웰빙생활용품, 각 지역 특산품 등 250여 업체 300부스의 규모로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구매력 있는 해외바이어 500여 명 이상을 초청, 수출상담회와 함께 대기업 및 홈쇼핑·온라인쇼핑몰, 대형마트 등 150여 명의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하는 국내 대기업·유통업체와 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 박람회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중소기업센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밀한 계획수립과 단계적인 준비작업으로, 전시회의 성공률을 높이는 한편, 각 시도의 대표적 우수기업이 참가, 사전에 국·영문 전자카탈로그 제작과 홈페이지 내 디렉토리 등록 등 해외 바이어와의 실질적 매칭 증가를 유도했다.
 
실제로 현재, 미국과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일본,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호주, 러시아, 멕시코 등 전 세계 50여개 국의 많은 바이어들이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을 희망하고 있다.
 
이들 중 유력 바이어 및 KOTRA 해외무역관의 도움으로 초청된 해외 바이어의 경우 우수 중소업체들과 서울무역전시장 2전시관과 2층에 위치한 세미나실에서 해외수출상담회를 동시 개최, 1대1 맞춤 상담을 펼치게 된다.
 
또, 해외 바이어 및 대형 유통업체와의 1대1 상담 주선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호 충분히 상담 업체에 대한 파악을 한 후 매칭을 하는 사이버 매칭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형 유통업체와의 만남의 장에는 CJ홈쇼핑, GS홈쇼핑, G-마켓 등 국내 유수 9개 대형 유통업체에서 100명 이상의 MD이 파견돼 품목별 상담을 벌이게 되며, 삼성, LG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과 중소기업간 상생상담회도 펼쳐진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