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4기 경기도지사 공약집 ‘민선4기 김문수도지사 공약사항’이 25일 발간됐다.
 
이번 공약집은 김문수 도지사가 국회의원 시절부터 경기도의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도민과의 만남속에서 필요하다고 느끼고 생각해 왔던 내용들을 토대로 해서 목표와 세부실천계획, 소요예산 등을 정리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 공약집의 경우는 예전과는 달리 공약의 목표와 이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약에 대한 수 차례에 걸친 전문가 토론회와 간담회 등을 통해 추진방향, 예산의 적정성 등을 밀도 있게 검토해 내놓은 것이다.
 
김문수 지사는 “이번 공약집을 통해 한반도의 중심인 경기도가 중국, 일본 등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으로 선진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추진해 나가면서 도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그 동안 김문수 지사가 후보시절부터 일관되게 주장해온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팔당상수원 수질개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로드맵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편리한 광역교통망 구축과 대중교통체계개선 ▶미군공여구역 ▶개발제한구역 ▶신·구 도심간 불균형 문제 등에 대한 합리적개발 로드맵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밖에 노약자와 어린이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복지부분과 선진국형 교육환경 조성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사업들도 담겨있다.
 
이번 공약집에 담긴 공약사항은 인수위 시절부터 9월까지 도민의 의견수렴과 관련부서간 협의, 수십차례의 전문가 토론회 및 간담회 등을 거친 것으로 매니페스토의 원칙을 충실히 이행하려 노력했다.
 
경기도는 앞으로 공약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추진사항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