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 21년째를 맞은 그룹 부활이 록발라드 곡을 타이틀로 내세운 11집을 발표한다.
   
부활은 타이틀곡 '사랑'을 담은 11집을 21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26일 오프라인에서 음반으로 선보인다.
   
1986년 1집 '희야'로 데뷔한 부활은 이승철ㆍ김재기ㆍ박완규 등 걸출한 보컬을 배출하며 '사랑할수록' '론리 나이트(Lonely Night)'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지난해 결성 20주년을 맞아 10집을 발표하며  20대 보컬 정동하를 영입, 멤버를 재정비했다.
   
11집 역시 리더 겸 기타리스트인 김태원이 중심에서 음악 작업을 했다.  멤버들은 이번 음반을 부활의 디스코그래피(Discography) 중 가장 서정적인 음반으로 꼽는다.
   
김태원이 작사ㆍ작곡한 '사랑'은 '고마워요 내 마음 속에 그토록 오랫동안 살아와줘서/지쳐가던 시간에 그대를 생각하면서/내가 일어설 수 있게 해준  그대/사랑해요'란 노랫말이 마음에 찡한 울림을 준다. 이밖에도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시간 2' '친구야 너는 아니' '이프(IF)' '순수'를 비롯해  연주곡  '1971 여름', 피아노 버전 '사랑' 등 연륜 있는 부활의 음악성이 고스란히 배어난다. 
   
김태원은 "이번 음반을 준비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책임감과 목표 의식을 갖고 만들었다"며 "주위에선 많은 가수들이 음반을 발표한 시기여서 피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한국 음악시장 침체 속에서 제대로 된 '웰 메이드' 음반을 보여주자는 생각에 냉정하게 평가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사랑'에 대해서도 "20여 년간 음악 활동을 하면서 이렇게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작곡한 건 처음"이라고 털어놓았다. 뮤직비디오는 가을의 완연한 멋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 대관령 목장에서 촬영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