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한 `2006 벤처기업대상'에서 (주)선양디엔티(대표 양서일)가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휴대전화 카메라 모듈 개발업체인 선양디엔티는 지난해 인천IT기술상에서 대상을 받은 지역내 대표 IT기업이다.

양서일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파라시스(대표 정원교)가 대한민국소프트웨어 공모전 일반SW부문에 프라잉팝콘6.0(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도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프라잉팝콘6.0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열리는 `소프트엑스포2006 전시회'를 통해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주)오에스텍(대표 김선재)이 개발한 쿨그램-쿨웹이 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굿 디자인 마크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수여하는 대표적 디자인 인증제도로, 기능과 품질, 편리성, 안전성 등이 우수한 제품에 부여된다.

▶(주)넥시오(대표 김길선)가 TFT LCD모니터 및 터치스크린의 설계, 개발, 판매 분야에서 ISO9000(품질규격인정)을 비롯한 정보통신기기(MIC)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인천IT기술대상 기업인 넥시오는 `터치패널의 세부좌표측정 방법 및 오차보정방법'이라는 명칭으로 특허를 출원해 등록을 마치는 등 명실상부 터치스크린 전문회사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