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007년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 단위업무평가와 개인평가 및 조직평가를 통한 각 분야의 성과를 향상시키기로 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시스템은 다른 기관의 어떤 시스템보다도 진일보한 시스템으로, 성과관리는 물론, 개인의 모든 업무관리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성과관리시스템 도입시 혼란을 최소화하고,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21~22일 1박2일간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성과관리시스템 시연 및 사용방법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2청사를 포함한 본청과 직속기관, 지역교육청의 성과관리 팀장 및 담당자 등 94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도교육청은 성과관리팀장 및 담당자의 교육을 통해 각 기관으로 전파시키는 한편, 시스템교육지원팀을 구성, 각 기관을 방문해 실질적인 시스템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될 성과관리시스템의 정착으로 지방교육을 일하는 방식으로 혁신하고, 국민에게 알권리를 제공하며, 보다 높은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성과관리시스템을 통해 직원들 모두가 각각의 분야에서 성과를 높임으로써 조직의 경쟁력 제고와 궁극적으로 국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고품질 교육정책·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