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진춘)은 27일 경기도과학교육원 시청각실에서 도내 지역교육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상담순회교사 48명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중심 단기 학생상담을 위한 2006년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김성기 교육국장은 특강을 통해 “학교폭력 발생을 최소화하고 부적응 학생들의 학교복귀를 돕기 위해 교사 및 학부모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학생들을 지도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 질 높은 연수를 통해 학교상담활동이 활성화돼 우리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전문상담순회교사들은 지역교육청 및 단위학교에서 실시한 우수상담 사례에 대해 발표한 뒤 정보공유를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 김동일 박사의 `문제해결중심 단기 학교상담의 원리'를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서울대 교육상담 최수미 박사의 `청소년 학습전략 검사 적용'과 한국상담학회 강지영 간사의 `문제해결중심 단기 학교상담의 실제'에 대한 상담실습 및 학교에서의 적용에 대한 논의 등이 진행됐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전문상담순회교사 직무연수를 통해 지역교육청 및 단위학교에서의 상담활동이 활성화됨으로써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