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니어 선수권과 시니어 그랑프리 대회를 석권한 `피겨 여왕' 김연아(16·군포 수리고 1년)선수가 27일 지역 각계로부터 한꺼번에 상과 격려금을 받았다.

김 선수는 이날 수리고에서 열린 학교 문화관 개관식 겸 빙상부 창단식에서 환경재단 최열 대표로부터 `2006년 세상을 밝게 해준 77인' 기념 상패를 받았다.

최 대표는 “김 선수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영화감독 봉준호, 고 이종욱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 등과 함께 이 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면서 “김 선수는 지구촌을 밝힌 별”이라고 말했다.

김진춘 경기도교육감도 장학사를 대신 보내 김 선수에게 `희망경기학생 대상'과 함께 특별훈련비로 400만 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지역 인사들과 학부모들로 구성된 후원회에서도 김 선수에게 장학금을 주는 등 식장은 온통 김 선수를 격려하는 상패와 지원금을 주는 순서가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노재영 군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피겨 꿈나무 육성을 위해 군포에 실내 아이스링크를 건립하겠다고 약속했고, 경기도교육청은 수리고 빙상부 창단비와 훈련비를 지원하기로 하는 등 `김연아 효과'는 계속됐다.

현종민 교장은 “빙상부 창단을 선언하면서 김 선수와 올해 전국빙상대회 남자 피겨부문 우승을 차지한 최현수(2학년)선수 등 2명으로 출발했지만 수리고가 미래에 한국 피겨 스케이팅의 메카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