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구비문학 = 김문태 글·백남원 그림.

사람들의 입을 통해 5천 년간 전해내려온 구비문학을 설화·민요·판소리·무가·민속극으로 나눠 소개한 책. 단군신화, 노동요, 판소리 심청가, 탈춤등 대표적인 구비문학 작품을 택해 내용과 의미 등을 친근한 어조로 이야기하듯 설명하고 있다.
 
산하. 216쪽. 1만2천 원.
 

 

   
 
   
 
▶천년여우 여우비 = 이성강 원작·하은경 글.
 
10세 소녀 여우가 인간 소년에 대해 느끼는 풋풋한 첫사랑을 담은 동화. `마리이야기'를 연출한 이성강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 원작으로 1월 말 영화 개봉에 앞서 출간됐다.   예담. 248쪽. 8천800원.
 

 

   
 
   
 

▶판타지로 만나는 한국사 명장면-선사·삼국시대 = 이광희 글·신재명 그림.
 
선사시대, 고조선, 삼국시대 중 중요한 역사적 순간들을 12편의 이야기 속에 재미있게 담았다. 주인공인 `나'는 할아버지를 따라 활터에 갔다가 부여를 탈출하는 주몽과 함께 다리를 건너기도 하고 영화를 보다 황산벌에 쓰러진 계백을 만나 역사 여행속으로 빠져든다.
 
씽크하우스. 188쪽. 8천500원.
 

 

 

   
 
   
 

▶12살 공부왕 멘토의 비밀노트 = 박진경·김숙희 지음.
 
외국어고교에 다니는 딸과 공부연구소를 운영하는 엄마가 함께 쓴 초등생 학습태도 개선 워크북. 학습 동기부여부터 과목별 학습법까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실천법을 담았다.
 
랜덤하우스코리아. 160쪽. 9천 원.
 

 

 

   
 
   
 
▶차세대 과학만화 교과서-도구와 기계편 = 세종에듀엔터테인먼트 지음. MP3, 냉장고, 휴대폰 등 생활 속 친근한 소재를 이용해 그 속에 담긴 과학 원리를 설명한 초등학생 대상 만화책.
 
한스미디어. 160쪽. 9천500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