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덩이 관찰일기 = 황보연 글·윤봉선 그림.
웅덩이 관찰을 통해 먹이그물, 먹이 피라미드 등 생태계 순환원리를 알려주는 과학 그림책.
국립공원 생태연구원인 저자가 직접 북한산 자락의 웅덩이를 관찰하고 기록한 것을 바탕으로 책을 써 사실성을 높였다. 오랜 기간 세밀화 작업을 통해 동물의 생태를 직접 관찰해온 그림 작가도 동·식물의 특징을 잘 살려 그려냈다. 웅진주니어. 36쪽. 8천500원.
 

   
 
   
 
▶열두 달 나무 이야기 = 이름가르트 루후트 글·그림. 김경연 옮김.
나무의 구조, 역할, 특징 등 나무에 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정교하고 세밀한 일러스트와 함께 담은 그림책.
나무의 휴식(1~2월), 나무의 개화(3~5월), 나무가 주는 이로움(6~8월) 등 나무의 생태와 변화 과정을 월별로 설명해 놓았다.

1월부터 12월까지 숲 속에 살고 있는 생명체의 모습과 변화를 그린 저자의 그림책 `열두 달 숲 이야기'도 함께 나왔다.  풀빛. 40쪽. 1만 원.

   
 
   
 
 ▶꿈꾸는 10대를 위한 행복 참고서 = 김현태 지음.
인생의 진로와 목표를 설정하는 시기에 놓인 10대들에게 꿈, 생각, 우정, 행복, 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진로 방향 설정을 도와주는 자기계발서. 더난출판. 216쪽. 9천800원.
 

   
 
   
 
▶만화 틴틴 경제 1·2·3 = 팽성일 등 해설·김부일 등 만화.
중앙일보에 연재되고 있는 `틴틴경제'를 만화로 재구성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필요한 경제 상식을 주제별로 3권에 나눠 담았다. 1권은 `국민경제·소비생활', 2권은 `기업 경영·기업 윤리', 3권은 `경제 정책·금용'이다. 앞으로 두 권이 추가로 출간될 예정이다. 토토북. 각 권 188쪽. 각권 9천500원.

   
 
   
 
▶예은이는 10대에 새로운 미래를 보았다! = 신예은 지음.
고교 1학년 때 미국 국무성에서 실시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10개월간 미국 공립고등학교에서 공부한 저자의 교환학생 체험 수기. 꿈과희망. 318쪽. 9천800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