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기도교육청 제2청은 세계일류를 지향하는 글로벌 영재 육성을 위해 `기초·기본학습에 충실한 영재교육 지도자료'를 제작, 일선 영재교육기관에 배포했다.

 24일 도교육청 제2청에 따르면 과학산업교육과에서 2006년도 영재교육기관 평가과정을 통해 필요성이 제기된 `기초·기본학습에 충실한 영재교육 지도자료'를 초등학교 5학년용, 중학교 1학년용으로 구분해 제작·발간하게 됐다는 것.

 그 동안 경기도교육청의 영재교육기관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에서 개발한 영재교육자료를 참고로 프로그램을 재구성해 지도해 왔으나, 이 프로그램이 경기도 학생들의 수준과 실정에 맞지 않아 적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 지도자료는 과학영재교육을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지도돼야 할 `과학 실험기구 다루는 법'과 `데이터 해석법' 등에 대한 기초적인 지도내용과 현행 제7차 교육과정에서 지도돼야 할 기본개념을 중심으로 현장의 영재교육기관에서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도교육청 제2청 관계자는 “이번 자료는 영재교육이 기본개념을 학습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함을 분명하게 제시했다”고 강조하고 “이 자료가 현장의 영재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