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자원봉사자들의 축제 `제3회 양주시 자원봉사박람회'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양주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자원봉사박람회는 자원봉사활동을 지방자치시대에 필요한 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봉사단체별 활동내용을 지역사회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함께하는 자원봉사! 행복도시 양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자원봉사자 및 단체, 사회복지관련 시설, 시민, 학생 등이 참가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주 행사장인 시청 잔디광장에 자원봉사단체의 봉사활동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 체험관, 이벤트관, 먹을거리 장터 등 40여 개의 개별부스를 마련, 운영한다.

 홍보체험관은 양주시가족봉사단, 그루터기 봉사회 등 40개 단체의 활동사항을 소개하는 홍보물이 전시되며, 수지침 시연과 장애체험, 노인체험, 이·미용, 홀몸노인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이동소방차량을 통한 연기체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시설홍보관은 보아스사랑의집과 성빈첸시오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들이 직접 참여해 사회복지시설 안내 및 홍보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봉사자 및 후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 단체들이 참여하는 이벤트관에는 주공연합 어린이집 교사들이 마련한 페이스페인팅과 흙사랑 도예학원의 도자기체험마당, 예림조형연구소의 탈 그리기 시연, 참사랑봉사회의 풍선아트 등이 선보인다.

 박람회 행사로는 참가자가 어우러지는 축하공연 및 길놀이공연, 자원봉사 일반상식 30문제풀기 `도전! 자원봉사 골든벨' 등의 행사가 진행되기도 한다.

 시청 잔디광장 야외특설무대에서는 관내 봉사단체, 일반시민, 참여자가 함께하는 `양주시민 장기자랑'과 `자원봉사 가족을 위한 작은 음악회', `연예인 축하공연'이 이뤄진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과 그루터기 봉사단을 비롯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물자관리와 부스홍보, 문화공연 진행 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참가자들에게는 봉사시간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