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화성시민들에게 행복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축제의 한마당 `가족사랑 페스티벌'이 오는 20일 수도권 최고의 해양명소 서신면 제부도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건강한 가족, 행복한 가족, 역동의 도시 화성'을 기치로 내세워 화성시와 기호일보가 공동주최하고 화성문화원과 화성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의 공동주관, 화성경찰서와 오산소방서 후원으로 진행된다.
 밀물과 썰물 때 바다가 갈라지며 천혜의 자연경관이 수려한 제부도에서 오후 3시 그 화려한 막을 올리는 이번 `가족사랑 페스티벌'은 제부도 클린-존 선포식(축하비행 및 축하공연)에 2천7개의 오색풍선이 하늘을 수놓은 뒤 이어 초대가수와 동부여성합창단, 재인무용단, 라틴크리스탈의 스포츠댄스, 화성시 국악협회 사물놀이, 제부분교 학생들의 색소폰 앙상블이 어우러지는 가족사랑 노래자랑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어 오후 7시부터 특설무대에서 장윤정과 유미리, 코리아나 등이 출연하는 가을밤 낭만콘서트가 TV특집공개방송으로 펼쳐지고, 화려한 불꽃축제가 깊어가는 가을밤 제부도 해변을 뜨겁게 달구게 된다.
 특히 이날 하루 종일 바닷길이 열리는 제부도 갯벌에서는 제부리 마을회와 어촌계가 주관하는 바지락 캐기, 맨손고기잡기 무료 체험행사가 열리고, 화성시문화원과 화성시보건소의 금연클리닉센터를 비롯해 가족사랑지수 테스트, 가족에게 띄우는 가을편지, 포토존, 가훈 써주기 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가을바다를 수놓을 예정이다.
 문의 : 화성시 문화홍보과 ☎ 031-369-2065~7, 화성문화원 ☎ 031-356-6330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