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부천산업진흥재단은 2008 지역고용 및 인적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부천 전략산업 기술인력 수급을 위한 시스템 구축·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부천 전략산업 기술인력 수급을 위한 시스템 구축·운영사업은 부천대학 종합기술지원센터가 공동 수행하며, 신규 기술인력(졸업예정자 및 미취업자 대상)의 전문 교육을 통해 부천지역 특화사업과 관련한 전문 기술인력을 배출, 기업에게 필요한 인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6월 23일부터 부천테크노파크 401동 로봇산업연구단지에서 전략산업 기술인력 교육을 하고 있고, 오는 8월 19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기반기술(AVR 프로세서의 구조 및 컴파일 프로그래밍, 전자CAD를 이용한 회로설계기술, 아날로그-디지털 신호변환기술, 자동화기기용 네트워크 기법, C언어 프로그래밍)과 응용기술(ARM 프로세서를 이용한 임베디드 시스템 제품 개발 실습, 임베디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운영체제 및 응용프로그램 개발기술, RFID/USN 제품설계 응용기술, FPFG를 활용한 SoC 제품 설계기술,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통한 응용프로그램 개발) 등 총 10개 과목이 있다.

교육 후에는 이 사업으로 배출한 우수한 기술인력을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취업 연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 참여기업은 전문 인력의 수시 면접 및 미니취업박람회에 우선 참가할 수 있으며, 부천시 및 노동부 등에서 시행하는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부천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bipf.com) 열린광장,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621-2082)로 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