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경기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정부시설공사를 조기 집행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8일 인천지방조달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정부대전청사에서 시설공사 조달수요가 큰 주요 35개 공공기관을 초청, 적정공사비 보장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등 조기 집행을 위해 개선된 제도를 설명하고, 정부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한 계약 체결에 협조를 촉구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는 것.
이날 조달청은 정부의 재정사업 조기 집행을 통한 경제난국 극복을 위해 지난해 12월 2009년 시설공사 계약의 75%(10조2천억 원)를 상반기에 조기 집행한다는 2009년도 조기집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조달청은 2009년도 시설공사 집행예시를 예년에 비해 1개월 앞당겨 1월 중에 발주기관별 발주시기, 예산규모 등 관련 정보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www.g2b.go.kr)에 공개하고 시설업체의 조달 수주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공공기관이 조달업체를 신속히 선정하고 사업현장에서도 공사가 속히 착공될 수 있도록 공사계약 행정소요일수를 지난해 12월부터 기존 대비 50% 단축해 운영하고 있다.

조달청은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재정사업 조기 집행을 통한 경기 활성화에 함께 노력할 계획이며, 조기 집행 우수기관에는 조달수수료를 10% 할인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