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흥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 정책에 따라 직원들의 자전거 이용과 정책 마인드 향상을 위해 공무원 자전거 교육을 오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강의는 ‘자전거 타기 필요성과 자전거 정책’이란 주제로 자전거 타기의 장점 등 우리나라의 자전거 정책 역사 및 현황, 외국 선진 사례 소개와 이에 따른 공무원의 역할 등을 강의한다.

또 공무원들의 자전거 정책에 대한 관심 증대와 자전거는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수단이라는 인식 변화를 통해 정책 입안자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주는 것을 목표로 공학적인 접근보다는 자전거에 대한 합리적이고 흥미로운 강의를 진행한다는 것.
시흥시 공무원들의 이번 강의는 전국 최초로 자전거 타기에 대한 교육인 만큼 참여 직원들에게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공직사회가 솔선해 자전거 타기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초청 강사는 자전거타기운동연합 김종석 부회장으로 현재 자전거학회 부회장, 서울시 자전거 정책 자문위원, 행안부 자전거 이용 활성화 T/F팀 운영위원, 시흥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시흥시를 비롯, 자전거와 관련한 여러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