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용인지역 대학가가 총학생회장 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부정선거 의혹으로 얼룩지고 있다.

 선거관리위원들이 부정선거 시비가 일자 개표를 중단한 채 학교 측에서 보관 중이던 투표함을 강취해 투표용지를 소각하는가 하면, 낙선한 후보 측이 선거관리위원장의 선거 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법적 대응 방침을 천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6일 지역 대학가에 따르면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총학생회장 선거는 A·B·C씨 등 3명의 후보가 출마한 가운데 지난달 10일 진행됐으나 전산시스템 오류 등을 이유로 투표를 중단했다.

 선관위 측은 같은 달 11일 투표를 다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이날 새벽 B후보를 지지하는 외부 학생들이 선관위원장이 특정 후보를 지원한다는 내용의 비방 유인물을 교내에 배포한 것을 적발하자 투표를 재차 중단했다. B후보 측은 이날 오후 비방 유인물 배포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이에 따라 선거는 A, C후보 간 맞대결로 지난달 16~18일 진행됐고, A후보가 500여 표차로 C후보를 누르고 차기 총학생회장에 선출됐다.

 그러나 C후보 측은 선관위원장 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지난달 11일 밤 B후보 선거본부 관계자와 선관위원장의 대화가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는 선관위원장이 “A후보는 이대로 가면 100% 투표에 진다고 생각해요. B, C후보가 다 사퇴하면 A후보가 무난하게 나갈 수(당선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요”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C후보는 “선관위원장이 B후보와 우리 측을 동시에 사퇴시킬 구실을 찾아 A후보를 당선시키려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당시 선관위원장은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은 잘못이지만 선거 개입 주장은 터무니없다”고 반박했다.

 C후보 측은 지난 2일부터 재학생 서명운동에 나서 5일까지 3천400여 명의 서명을 받았고 조만간 변호사를 선임해 선거무효 소송과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용인경찰서는 지난 1일 학교 측이 보관 중이던 투표함을 훔쳐 투표용지를 소각한 혐의로 용인대학교 D씨 등 8명을 야간건조물침입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같은 날 오전 1시 20분께 용인대 학생회관 3층 성폭력상담실 출입문을 둔기로 부순 뒤 학교 측이 내부에 보관 중이던 투표함 6개를 빼돌려 인근 하천변에서 투표용지를 소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