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수원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송삼현)는 지난 4일 용인시 인사 담당자 7급 직원 K(32)씨의 자살 사건으로 불거진 인사 비리 의혹과 관련, 용인시청을 전격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검찰은 이날 수사관 10여 명을 보내 시장 비서실과 행정과 인사작업실, 감사담당관실, 전 행정과장 K(54)씨 자택 등 12곳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인사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또 숨진 K씨의 여자친구(29)와 도장 심부름을 한 것으로 알려진 J(29·여)씨를 임의동행 형식으로 조사를 벌인 뒤 이날 자정께 귀가조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지난 10월 15일 K씨가 감사원 감사 도중 숨진 채로 발견된 뒤 배후설이 끊임없이 제기된 데다 같은 달 26일 K씨 유족이 진실을 규명해 달라는 요지의 진정서를 제출하자 내사에 착수했다.

 감사원은 이번 감사를 통해 올해 초 단행한 용인시 인사에서 국·과장 30여 명의 도장을 위조해 날인하는 수법으로 일부 직원들의 근무평정 순위를 조작한 사실을 적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인사와 관련해 금품이 오갔는지와 직권 남용이 이뤄졌는지, 공문서 위조가 있었는지에 대해 집중적인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검찰은 조만간 K씨 장례 기간에 유족을 접촉한 중앙부처 공직자 K(53)씨와 용인시 간부공무원을 줄소환할 것으로 보여 파장이 번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는 지난 2006년 7월~2009년 7월 3년 사이 시 전체 공무원 1천900명의 배가 넘는 4천591명을 승진 또는 전보발령해 잦은 인사를 둘러싸고 잡음이 끊이지 않았으며,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시의원들의 집중포화를 받기도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