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의 2003학년도 학업성취도평가 계획에 의한 제1회 고등학교 학업성취도 평가가 20일 도내 고등학교 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일반계고(종합고 보통과 포함) 대부분과 실업계고 중 희망하는 학교 등 294개교에서 28만3천295명이 참여한다.
 
이번 평가는 교수-학습과정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평가를 도교육청 차원에서 지원해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 교사의 평가권을 강화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동시에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의 평가에 대한 불안심리 해소와 사교육비 절감 및 진로·진학지도 자료 제공에 그 목적이 있다.
 
평가 결과는 도교육청에서 채점해 개인별 총점 및 총점에 의한 석차는 산출하지 않고, 학생 개인별 성적표를 제공하고, 학교에는 담임용 학급성적일람표, 영역별, 급간별 성적분포표, 교내 학급별 성적 통계표, 문항 반응 분석표 등 교실 수업 개선 및 진로 지도를 위한 분석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평가 종료 후 각급 학교 및 졸업생 등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평가 문항 및 정답, 해설을 다음주소 http://www.kerinet.re.kr/(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교육자료→교육평가→성취도평가(고)에 탑재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