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디자인페스티벌2010’이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디자인페스티벌2010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나를 위한 디자인, 유니버설 디자인(Design, Make Myself Well)’을 주제로 유니버설 디자인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산업디자인 분야의 ‘G-Design Fair 2010’과 통합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전시 분야는 ▶공공디자인 ▶도시경관 ▶옥외광고 ▶산업디자인 등 4가지 대주제로 구성됐으며 500여 부스가 설치된다.
유니버설 디자인 체험 주제관은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경기도시공사 홍보관, 시·군 시책홍보관 등이 설치돼 공공디자인을 알릴 예정이다.

특별관에는 아름답고 특색있는 디자인 개발 및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는 도내 업체 15곳을 전시하며 옥외광고 모범업체 홍보관과 제품, 환경·실내, 패션 등 산업디자인 공모 수상작 전시관도 준비돼 있다.
기업관은 공공시설물, 광고, 조경, 제품, 공예 등의 공공 및 산업디자인 관련 전문기업들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부영 도 디자인총괄추진단장은 “한층 다채로운 전시와 부대행사를 통해 민관이 함께 참여해 디자인 가치 확산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함은 물론, 도내 디자인산업의 육성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을 비롯해 야스유키 호시카와 일본 고용품 추진기구 대표 등 유니버설 디자인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최근 디자인 흐름과 정보 교류의 장인 콘퍼런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