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5일 도교육정보연구원 대강당에서 도내 중학교 교육과정부장 및 지역교육청 장학사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및 해설서 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는 지난 2월에 수정 고시한 경기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의 수정 방향 중 교육과정 지침 개요, 수준별 교육과정, 재량활동, 특별활동 편성·운영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도 교육청 정홍만 교육정책과장은 지식 기반 사회의 정보화·세계화 시대에서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경기교육 운영 방향으로 `21세기를 주도할 자랑스런 한국인' 육성을 통한 `으뜸 경기교육' 실현을 강조했다.
 
정 과장은 또 “제7차 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편성과 운영으로 학생들이 지닌 잠재적 능력과 특기·적성을 최대한 계발, 자기 분야에서 으뜸가는 실력인 양성을 위해 학교별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도록 경기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이 학교에서 잘 활용되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경석 교육과정 담당장학관은 “제7차 교육과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및 해설서를 잘 활용해 학교의 여건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