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안양시립석수·만안·박달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석수도서관에서는 12일부터 13일까지 가족과 함께 우리 전래놀이에 대해 배워 보는 ‘엄마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무료교실을 시작으로, 26일은 스토리텔링 동아리 동화그루터기에서 진행하는 신나는 동화잔치가 열린다.

‘책아! 책아! 한바탕 놀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동화잔치는 멀티동화, ‘삼년고개’ 동화를 각색한 재미있는 동극과 전통 탈춤, 신나는 마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만안도서관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책 읽는 우리가족 사전전시’를 통해 가족과 책의 소중함을 배우며, 14일 오전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미있는 풍선놀이’를 통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오후에는 우리 전래동화를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보여 주고 신기한 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옛날 옛적에’ 동화축제행사를 진행한다.

박달도서관에서도 26일 스토리텔링 동아리 ‘행복한 의자나무’에서 진행하는 동화잔치가 열린다. 엄마가 들려주는 동화구연, 손유희, 인형극, 동시 낭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동화잔치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족영화 상영, 동화그림 원화전시회 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각 도서관별 행사 일정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nyanglib.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석수도서관 ☎389-3840, 만안도서관 ☎389-3831, 박달도서관 ☎389-3378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