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오는 10월 열리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주 개최지인 고양시에 각종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최첨단 매머드급 실내체육관이 9일 문을 연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320 소재 고양체육관 옆 부지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면적 3만9천371㎡ 규모로 지어진 ‘고양체육관’은 창조적 문화·예술도시를 지향하는 꽃의 도시, 고양시의 상징성을 담아 낸 꽃봉오리 형상의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개관을 앞둔 고양체육관은 총 6천988석(가변석 1천812석 포함)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는 가운데 주경기장에서는 체조와 농구·배구·핸드볼·배드민턴 등 다양한 경기를 치를 수 있다.

또한 이곳에는 국제대회 기준 규격인 50m 10레인 경영풀과 25m 4레인을 갖춘 보조풀, 다이빙풀(가로 25m, 세로 25m, 높이 3~5m) 등을 갖춘 수영장이 설치됐다.

스쿼시장과 라켓볼장(각 5면), 헬스장, 골프연습장(11타석, 게임룸 3개) 등 시민들이 여가 및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보조시설도 마련됐다.

특히 체육관 내부에는 피겨스케이트와 아이스하키 등 동계 스포츠대회를 치를 수 있는 정규 아이스링크(가로 61m, 세로 30m)도 설치할 수 있게 설계됐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개관 기념으로 9일부터 4일간 열리는 ‘2011 코리안컵 고양 국제체조대회’를 비롯, 10월 6일 개최하는 제92회 전국체육대회 등 선굵은 각종 대회가 치러진다.

전국체전 이후에는 지난 6월 20일 연고지 협약을 체결한 ‘고양 오리온스 남자프로농구단’의 농구 경기장 및 생활체육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처럼 국제적 매머드급 시설을 자랑하는 고양체육관은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고양시의 스포츠 인프라의 집중화를 꾀하며 대표적 상징성을 부여받고 새로운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한편, 고양시는 9일 고양체육관 준공식 및 개장 축하행사를 개최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