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DMZ(비무장지대) 일원에서 DMZ를 소재로 한 국내 최초 기능성게임 ‘나누별 이야기’를 활용한 기능성게임 캠프가 열린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대성그룹 대성해강과학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성남시청과 파주 DMZ 일원에서 초등학교 5~6학년생 50명을 대상으로 한 기능성게임 캠프를 연다고 3일 밝혔다.

‘KSF 2011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부대행사로 마련한 이번 캠프는 경기도가 투자하고 제이씨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개발한 국내 첫 사회 이슈를 다룬 기능성게임인 ‘나누별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첫날에는 ‘나누별 이야기’를 개발한 제이씨엔터테인먼트 개발실장 등이 직접 게임 개발과정을 소개한 뒤 실제 플레이하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둘째 날은 직접 DMZ를 둘러보고 게임 배경이 된 현장 미션을 수행하는 DMZ 현장학습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도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성남시청에서 진행하는 ‘KSF2011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전시장 내에 캠프 테마존을 설치·운영하고, DMZ 투어 등 캠프 진행을 위한 협조와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캠프 진행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은 대성그룹이 전담한다.

한편,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경기도와 성남시 주최로 지난 2009년부터 열리고 있다.

기능성게임은 교육·의료·국방·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게임콘텐츠를 말한다. 지난해 미국 시장 3억6천만 달러, 2012년 우리나라는 5천억 원 규모가 될 전망이며 게임시장 전문가들에 의해 향후 10년간 게임산업 분야 중 가장 성장잠재력이 큰 분야로 평가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