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창의적체험학습지원센터 에듀모두(http://edumodoo.goe.go.kr)는 2학기에도 학생, 교원, 지역주민, 학부모와 함께 학교에서 즐기는 문화공연을 위해 17개 교 총 1억2천만 원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학기 23개 교 지원(교당 300만 원)에 이어 두 번째이다.

학교에서 즐기는 문화공연은 문화예술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소규모 문화소외지역에 있는 학교 위주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또 학교가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 학부모 등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위해 문화단체를 학교로 초청, 저렴한 공연비로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위해 에듀모두 체험활동을 지원하기도 한다.

학교에서 지역의 특성에 알맞은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계획해 에듀모두에 응모하면 교육과정과 연계성, 지역 여건, 문화공연 프로그램 내용, 참여 인원 등을 고려해 선정하는데 2학기에는 모두 119개 교가 지원해 이 중 17개 교가 선정됐다.
도교육청 제2청 이석길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학교에서 즐기는 문화공연 행사는 학교에서 체험활동이나 문화공연에 대한 관심이 많고, 내실 있는 체험교육으로 정착되고 있다”며 “내년에도 이를 지원하는 도내 학교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