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진학 지도에 관심있는 도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아카데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진학아카데미는 대입의 주요 전형요소인 구술면접, 적성전형, 논술전형을 비롯해 입학사정관제 전형, 전문대전형, 농어촌전형, 다문화전형 등을 분석하고 학교 현장에서 구체적인 지도 방법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예체능계 지도 방법, 에듀팟 활용에 대한 정보에 목말라 하는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진학지원센터 소속 대입상담교사단과 이미경(서울여대)교수, 양형우(홍익대)입학사정관이 강사로 나서 2012학년도 대입 전형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전형을 분석하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진학아카데미는 5일까지 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를 통해 강좌별로 신청받아 진행된다.

도교육정보연구원 관계자는 “다양한 입시전형으로 혼란을 겪던 현장 교사들에게 대입상담교사단이 현장에서 쌓아 온 효과적인 진학 지도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교사들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려 줄 것”이라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도 입시전형의 답답한 부분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진학지원센터는 수능 이후 11월 14일에서 12월 3일까지 도내 전 지역을 순회하며 후반기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갖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