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역 주요 현안의 해결책 모색과 지역 발전상의 밑그림을 그려 내고 있는 일산포럼이 오는 11일 오후 3시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대입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는 일산포럼이 지난 4월 실시한 제3회 정기포럼에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효율적인 학습 지도 방법을 전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데 힘입어 또다시 마련한 자리이다.

초청 강사로는 송영길 인천시장의 맏형인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송하성 원장이 직접 나와 ‘범재를 수재로 만드는 송가네 공부법’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을 만난다.

송 교수는 전남 고흥 출신으로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와 프랑스 파리 제1대학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한 뒤 미국 조지타운대학 로스쿨(LL.M)을 졸업한 인물이다.

특히 송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자신을 포함해 모두 네 명의 형제와 누이가 사법고시와 행정고시에 합격한 공부 과정과 큰아들 역시 고시에 합격시킨 자신의 공부법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공부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각별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송 교수의 특강에 앞서 학생들의 건강지킴이로 잘 알려진 발혈 치유 전문강사 고용인 씨가 ‘건강한 몸을 만드는 건강 걷기법’을 주제로 사전 강연에 나선다.

일산포럼은 전 고양시장인 강현석 새누리당 일산동구 당원협의회장이 대표를 맡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 학계와 종교계의 명망 있는 인사들을 비롯해 뜻있는 시민 등 300여 명이 함께하고 있다.

문의:일산포럼 ☎031-908-1171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