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선거대책위원장이 15일 인천시 남구 도화동 제물포스마트타운 건설 현장을 방문해 송영길 인천시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최민규 기자 cmg@kihoilbo.co.kr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공동선대본부장이 15일 인천시를 방문해 송영길 시장과 만남을 갖고 주요 현안지역을 둘러봤다.

문 본부장은 이날 오전 인천시청에서 송영길 시장과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송영길 시장이 추진한 시정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이번 선거에서 지자체 공약으로 제시하도록 벤치마킹할 목적으로 인천을 방문했다”고 방인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인천의 발전을 보면 부산 출신으로 질투심이 생길 정도”라며 “송 시장 취임 때만 해도 인천시 재정 및 유동성 위기가 걱정스러웠지만 이제는 새정치민주연합이 추구하는 지방자치의 모델이 될 정도로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송 시장은 “박근혜정부의 성공은 역설적으로 야당 시장인 송영길이 확신해 줄 수 있다고 본다”며 “GCF 유치, 영종 카지노 사전 승인 등 인천지역 현안도 초당적인 협력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간담회 이후 문 본부장은 준공을 앞둔 제물포스마트타운(JST) 건설 현장을 찾아 송 시장에게서 JST사업과 송 시장표 주거복지사업으로 추진 중인 ‘누구나 집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송 시장은 “공공임대주택은 사회보장적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지만 누구나 집 프로젝트는 아무런 제한 없이 실제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한 정책”이라며 “국가적 차원에서 주거비용 절감 방안을 내놔야 한다”고 말했다.

문 본부장은 “누구나 집 프로젝트는 타 지자체에서도 추진하면 좋을 것 같다”고 관심을 나타냈다.

문 본부장과 송 시장은 JST 방문에 이어 도시재생사업이 진행 중인 동구 괭이부리마을과 송월동 동화마을 등의 현장을 둘러봤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