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내기엔 아쉬운 봄날… 가족 손잡고 화성으로 오세요
상태바
그냥 보내기엔 아쉬운 봄날… 가족 손잡고 화성으로 오세요
음악공연~전통놀이 등 체험형 행사 풍서
  • 조흥복 기자
  • 승인 2016.04.26
  • 2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봄사랑.jpg
가족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화성시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축제인 봄사랑 가족축제가 ‘가족과 함께하는 아홉 번째 행복 나들이!’라는 주제로 화성시민을 찾아온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기호일보와 화성시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올해로 9회째를 맞은 ‘화성시 봄사랑 가족축제’가 오는 5월 7일 동탄2신도시 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동탄2신도시의 본격적인 입주를 환영하기 위해 처음으로 2지구 내에서 개최되며, ‘통! 통! 통!(소통, 형통, 화통)’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전시 프로그램, 특집 공개방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오프닝 공연 ‘Spring’을 시작으로 코믹마임극 거리공연, 슬랩스틱 코믹인형극 등의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는 ‘특집 공개방송’이 진행돼 나인뮤지스, 김정민, 박기영 등 국내 인기 가수가 출연해 온 가족이 참여하는 음악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곳곳에는 오라 사진 뇌 체험, 네일아트, 마법의 손 만들기, 캐리커처, 감성 캘리그래피 쓰기, 우리 집 가훈 써 주기, 오카리나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창의과학, 전통놀이 등의 체험부스가 설치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축제가 될 전망이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화성시 봄사랑 가족축제는 신도시 개발로 급격한 인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구성원이 모인 화성시에 꼭 필요한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