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이하 공사)가 세계 1위 크루즈 선사와 손을 맞잡았다.

공사는 12일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크루즈 박람회 ‘씨트레이드 크루즈 아시아 2016’에서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부산항만공사, 부산시, 중국 상하이 춘추여행사와 공동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국 크루즈 승객 유치 활성화에 나서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사진>
공사 유창근 사장과 지난 리우(Zinan Liu)로얄캐리비안크루즈 중국·북아시아 사장,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 등과 합의서에 서명하고, ▶크루즈 승객 편의 증대를 위한 터미널 시설 및 관광 프로그램 개선 ▶시장 정보 교환 및 공동 마케팅 활동 전개 ▶관리자급 수준의 정기적 회합과 우호교류 활동 등을 추진해 가기로 했다.

지난 리우 사장은 "단순 쇼핑 위주 일정으로 짜여진 단체관광의 만족도가 낮고 불만이 계속 접수되고 있는 만큼 개별 관광이 더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한국 관광정책 방향이 마련되고, 상품 개발도 그런 쪽에 초점을 맞춘다면 자연스럽게 크루즈 기항 빈도와 관광객 숫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유 사장은 "국내 주요 크루즈 기항지인 인천에 가장 많은 승객을 모객하는 로얄캐리비언크루즈와 중국 상하이 춘추여행사가 한국으로 크루즈 승객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공사는 이번 MOU 이외에도 홍콩 카이탁 크루즈 터미널과 노르웨이 지안 크루즈 라인, 드림 크루즈 및 스타 크루즈, 코스타 크루즈 경영진과 면담을 통해 크루즈 관광 최적지인 인천을 적극 홍보하고 더 많은 크루즈를 보내 줄 것을 요청했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