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도 지정 체험학습장 운영교 80곳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체험학습장은 교육공동체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학교 및 지역사회의 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정 영역은 ▶주제 체험학습장(55개교) ▶전통문화 체험학습장( 16개교) ▶예절 체험학습장( 9개교)이며 지정 내용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에 적합한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는 초등학교 80곳을 공모로 선정했다.

주제 체험으로는 상상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과와 연계한 녹색환경, 교통안전, 평화, 천문, 생태체험 등 체험장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전통문화 체험은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배울 수 있도록 지역문화를 비롯한 풍물과 민요 등을 예절 체험으로는 인사, 식사, 공공장소 등 상황과 장소에 따른 기본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전통 및 글로벌 예절을 각각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은 경기도교육청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에듀모두 홈페이지(https://edup.goe.go.kr/edumodoo) / 체험학습장/ 홍보자료에서 체험학습장별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