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총장 등 GU8 총장 이사회 참석차 말레이시아 펄리스대 방문
상태바
인하대 총장 등 GU8 총장 이사회 참석차 말레이시아 펄리스대 방문
  • 이창호 기자
  • 승인 2016.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학교는 13∼16일 최순자 총장, 안영미 국제처장, 김의철 경영학과 교수가 함께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를 방문해 GU8 총장이사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GU8 컨소시엄 회원대학은 인하대, 영국 헐대학교, 프랑스 르아브르대학교, 독일 마그데부르크대학교, 중국 하문대학교, 브라질 포르탈레자대학교,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 이스라엘 하이파대학교 등 총 8개국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GU8 총장이사회 의장교로서 회원대학 간 공동 교육 및 연구과제 제안과 실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최 총장은 GU8 이사회 의장으로서 ‘GU8의 미래 : 대륙간 상호협력에 있어서의 과제’를 주제로 기조연설할 예정이다. 또 차기 의장교인 중국 하문대와 GU8 사무국 이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함께 진행한다.

최 총장은 회원대학 간의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의 하나로, GMBA(Global MBA) 10주년 기념행사 개최와 회원대학 간 공동연구 활성화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글로벌 GU8 컨소시엄은 세계 대학 간 전략적 제휴를 위해 2004년 인하대 주도로 발족한 국제대학협의체로 글로벌 교육과 국제 공동연구를 통해 경영, 국제물류, 해양 및 첨단과학기술 등 4개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