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81개 채널 가운데 MBC 드라마넷과 KBS SKY드라마, SBS 위성드라마플러스 등 드라마채널이 올 한해 인기순위 1-3위를 차례로 차지했다.

이런 결과는 스카이라이프가 시청률조사회사인 TNS에 의뢰해 지난 2월부터 11월말까지 전국의 스카이라이프 가입가구 중 5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청순위 조사에서 나왔다.

이들 드라마채널에 이어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인 애니원TV가 4위를 마크했고, 영화채널인 OCN이 그 뒤를 이었다.

장르별로는 드라마 장르와 영화 장르, 스포츠 장르 순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영화장르의 경우 OCN의 인기가 가장 높았고, 스카이라이프의 NVOD(유사주문형비디오)서비스인 스카이초이스가 2위에 마크됐다.

스포츠 장르는 KBS SKY SOPRTS, SBS 위성스포츠, MBC ESPN 등 지상파 3사 계열채널들이 1-3위를 차지했고 SBS 골프 채널과 Sky 바둑 채널이 4, 5위를 차지했다.

생활 정보 장르에서는 낚시 채널인 FTV가 1위를, 여행레저TV가 2위를 기록했고,교양 다큐멘터리 장르에서는 중앙방송의 Q채널과 히스토리 채널이 1, 2위를 차지했다. 홈쇼핑 채널 중에서는 CJ홈쇼핑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밖에도 경제.보도 장르에서는 YTN, 음악 장르에서는 m.net, 어린이 장르에서는 애니원TV, 오락 및 게임 장르에서는 코미디TV, 해외 채널 중에서는 디즈니채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