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1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도저히 장관으로 인정할 수 없다"며 반대 입장을 거듭 밝혔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한국당은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에도 참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전날 홍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으나 한국당은 홍 후보자의 자료부실 제출을 문제 삼으며 막판에 집단 퇴장했다.

 산업위는 오는 13일 청문보고서 채택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열기로 했지만 한국당은 보고서 채택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정 원내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은 지금보다 더 국민의 지탄을 받기 전에 현명한 판단을 해달라"면서 "대통령이 홍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다면 청와대 인사라인에 대해 책임을 묻는 등의 투쟁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과도한 부의 대물림이 건강한 시장경제 발전을 저해한다’고 주장해 온 홍 후보자가 ‘쪼개기 증여’나 딸의 국제중 입학 등으로 도덕성 논란에 휩싸였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홍 후보자의 삶 자체는 위선과 거짓이며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상실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잃은 만큼 장관이 되더라도 그가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 관련 정책은 신뢰를 받지 못할 것"이라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