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2019년도 ‘레인보우SNS기자단’ 10명 모집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 2019년도 ‘레인보우SNS기자단’ 10명 모집
  • 박노훈 기자
  • 승인 2019.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도내 우수 농업현장을 홍보하는 2019년도 ‘레인보우SNS기자단’ 10명을 모집한다.

6일 도농기원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기자단은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농업인 및 일반소비자 블로거 10명으로, 신청은 농업인의 경우 거주 시군의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일반소비자 블로거의 경우 농업기술원에 신청하면 된다.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실제 농업현장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는 농업인 및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원활히 소통을 하고 있는 블로거들로 구성돼 있다.

기자단은 농업현장 곳곳을 직접 찾아가 현장취재를 하고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역할뿐 아니라 도농기원에서 추진하는 지도·연구사업 성과 등 각종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도농기원은 2월중 기자단을 선정,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도내 우수 농업인들의 농산물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활성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 및 고객 확보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레인보우SNS기자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농기원 농촌자원과(☎031-229-589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ongup.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석철 도농기원장은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농업인들이 그동안 배운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활용, 소비자들에게 직접 경기도내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려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노훈 기자 nhp@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