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
상태바
삼성전자,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
  • 심언규 기자
  • 승인 2019.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일부터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2019년 ‘C랩 아웃사이드(Outside)’ 공모전을 진행한다.

‘C랩 아웃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지난 7년간 C랩을 운영한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과의 시너지’라는 주제로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홈페이지(https://samsungclab.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팀당 1년간 최대 1억원의 사업 지원금을 받고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 위치한 전용 업무 공간에 입주한다.

또 1년간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삼성전자와의 사업협력 기회도 가질 수 있고, 우수 스타트업은 CES, MWC 등 세계적인 IT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아 현지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도 마련할 수 있다.

2019년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과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홈페이지(https://samsungclab.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은 물론 작년 10월부터는 사외 스타트업 육성 대상을 모바일 분야에서 전 ICT 분야로 확대해 ‘C랩 아웃사이드’도 각각 운영하고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